씨스퀘어소프트

메인페이 온라인 카드 결제 FAQ 본문

MainPay 결제서비스

메인페이 온라인 카드 결제 FAQ

C'SQUARE SOFT 2017.04.19 17:55

 

비씨 / 국민 / 우리카드 (ISP 결제 모듈)

 

Q1. 비밀번호 입력 불가, 컴퓨터가 멈추는 현상이 생깁니다.

A1. http://www.softcamp.co.kr/scsk 사이트 접속 후 "키보드 보안 진단 프로그램" 선택,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http://www.softcamp.co.kr/scsk 사이트 접속 후 "키보드 보안 진단 프로그램" 메뉴를 클릭합니다.

 

 

안내에 따라 ActiveX 컨트롤을 설치합니다.

 

 

설치 환경 검사를 진행합니다. 완료된 후 확인을 눌러 다음 검사로 넘어갑니다.

 

 

검사 진행 중 문제점이 발견된다면 해당 내용 때문에 오류가 생긴 것일 확률이 높습니다. 문제가 되는 부분을 확인합니다.

 

 

해결 방법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하여 프로그램 파일을 설치한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3단계 4단계까지 진행되면 완료됩니다.

 

 

 


 

 

 

Q2. ISP 모듈 서비스 프로그램 설치시 에러가 발생합니다.

A2. http://service.vp.co.kr 사이트 접속 후 "일반 결제 ISP + 수동설치" 메뉴 클릭, 일반결제 ISP PLUS 수동 설치(모든 브라우저용) 또는 일반결제 ISP 수동 설치(Internet Explorer용)를 선택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http://service.vp.co.kr 사이트 접속 후 "일반 결제 ISP + 수동 설치" 메뉴를 클릭합니다.

 

일반결제 ISP 수동 설치 (모든 브라우저용) Windows OS용 통합 수동 설치 다운로드 (ISP PLUS) 링크를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해결되지 않는 문제 발생시에는 브이피 고객센터 1577-3033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Q3. ISP 공인인증서 모듈 로딩 실패(Error Code: Cert1, 2) 현상이 생깁니다.

A3. http://service.vp.co.kr 사이트 접속 후 "일반 결제 ISP + 수동설치" 메뉴 클릭, 일반결제 ISP PLUS 수동 설치(모든 브라우저용) 또는 일반결제 ISP 수동 설치(Internet Explorer용)를 선택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A2와 같은 내용)

 

 

 


 

 

 

Q4. BC 우리 등 해당 카드사 선택 결제 진행시 '해당 카드가 존재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며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A4. BC카드로 선택 한 후 저장 및 결제 진행하시면 됩니다.

 

 

 


 

 

 

Q5. 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하였으나, 계속 비밀번호 오류로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A5. http://www.softcamp.co.kr/scsk 사이트 접속 후 "키보드 보안 진단 프로그램" 선택,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A1과 같은 내용)

 

 

 

 

 

현대, 삼성, 신한, 농협카드 (폴라리스 결제 모듈)

 

Q6. 일반 결제창이 빈 화면으로 전환되며 내용이 없거나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라고 나옵니다.

A6. 키보드 / 보안 프로그램 오류 및 충돌로 인한 오류입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종료합니다.

2.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또는 프로그램 및 기능) 탭을 클릭합니다.

3. nProtect Online Security 프로그램을 삭제합니다. (nProtect KeyCrypt, nProtect Netizen도 삭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4. Delfino G3 프로그램을 삭제합니다.

5. 결제를 다시 진행하여 삭제한 프로그램을 재설치합니다. (nProtect Online Security -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 Delfino G3 - 공인 인증서 보안 프로그램)

 

추가적으로 각 카드사별 결제 진행이 어려울 경우 해당 보안 프로그램을 모두 삭제한 후, 각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프로그램을 재설치 진행하시면 됩니다. (추가 보안 프로그램이 있을 수 있습니다.)

 

 

 


 

 

 

Q7. (농협카드만 해당) '죄송합니다. 처리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인터넷 창을 닫으신 후 다시 시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라는 팝업이 뜨며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A7. 해당 창은 광고창이기에 해당 창을 닫고 Mainpay 결제창에서 동의 선택 후 결제 요청 버튼을 누르시면 결제가 가능합니다.

 

 

 


 

 

 

Q8. 농협BC카드 등 BC카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현상이 생깁니다. ('해당 카드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결제 오류)

A8. 안전결제(ISP) 서비스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롯데카드 (로코모 결제 모듈)

 

Q9. 결제가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설치 진행 팝업이 나타납니다.

A9. 키보드 / 보안 프로그램 오류 및 충돌로 인한 오류입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종료합니다.

2.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또는 프로그램 및 기능) 탭을 클릭합니다.

3. nProtect Online Security 프로그램을 삭제합니다. (nProtect KeyCrypt, nProtect Netizen도 삭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4. VestCert 프로그램을 삭제합니다.

5. 결제를 다시 진행하여 삭제한 프로그램을 재설치합니다. (nos_setup -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 VestCertSetup - 공인 인증서 보안 프로그램)

 

추가적으로 각 카드사별 결제 진행이 어려울 경우 해당 보안 프로그램을 모두 삭제한 후, 각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프로그램을 재설치 진행하시면 됩니다. (추가 보안 프로그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씨티, 하나/외환카드 (ILK 결제 모듈)

 

Q10. 일반 결제창이 다음 결제창으로 넘어가지 않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A10.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아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1. INITECH INISafe 프로그램 설치 - 보안 프로그램 

2. Softcamp Keystroke 프로그램 설치 -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3. INISAFE MoaSign S 프로그램 설치 - 공인 인증서 보안 프로그램 

 

 

 


 

 

 

Q11. 씨티, 하나BC카드 등 BC카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현상이 생깁니다. ('해당 카드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결제 오류)

A11. 안전결제(ISP) 서비스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A8과 같은 내용)

 

 

 


 

 

 

Q12. 공인 인증서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A12. 증권 거래용 공인 인증서는 등록 및 결제시 사용이 불가합니다. 은행, 보험, 범용 공인 인증서를 사용해주세요.

 

 

 


 

 

 

Q13. 씨티카드 비밀번호(PIN) 또는 CVV / CVC 코드를 3회 이상 잘못 입력하여 결제가 제한되었습니다.

A13. 씨티은행 영업점 방문 또는 씨티폰(1566-1000)을 통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이용 및 등록이 가능합니다.

 

 

 


 

 

 

Q14. 결제시 미등록 카드라고 나옵니다.

A14. 보안 프로그램 또는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정상 작동 여부 및 타 금융 보안 프로그램 충돌로 인하여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1. 보안 프로그램(INITECH INISafe) 및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Softcamp Keystroke)이 정상적으로 구동 중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2. 타 금융 사이트 보안 프로그램과 충돌이 일어날 수도 있으니 타 금융 사이트의 피싱(해킹 방지), 백신 프로그램 등을 종료해주시기 바랍니다.

3. 모두 정상 구동 중이라면, 위 보안 프로그램 및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을 종료 및 삭제 / 재설치하신 후 다시 결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Q15. 씨티카드 결제 진행시 백신 설치가 되지 않고 결제창은 흰 바탕으로 보이는 현상이 생깁니다.

A15. 웹 브라우저 "호환성 보기" 설정에 "citibank.co.kr"을 추가해주세요.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 - "citibank.co.kr" 추가 - 결제창을 닫은 후 다시 시도)

 

 

 

호환성 보기 설정 메뉴에 "citibank.co.kr"을 적고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추가되었습니다.

 

 

 

 

모바일 결제 FAQ

 

Q16. 아이폰(iOS)에서 정상적으로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A16. 쿠키 설정이 "항상 허용"으로 되어 있어야 정상적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1. 방문 기록 지우기

설정 - "Safari" - "방문 기록 및 웹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선택 - "방문 기록 및 데이터 지우기"

2. 설정 - "Safari" - "쿠키 차단" - "항상 허용" 선택

 

 

 

설정 메뉴에서 Safari 메뉴에 들어간 후, 방문 기록 및 웹사이트 데이터 지우기를 누르고 방문 기록 및 데이터 지우기를 실행합니다.

 

쿠키 차단 메뉴에 들어가서 쿠키 및 웹사이트 데이터를 항상 허용으로 설정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